카테고리 없음

[홍은동컴퓨터수리, 홍제동컴퓨터수리] 윈도우10 네트워크로 공유된 프린터 공유가 안되는 증상

컴퓨터수리/컴페어 2021. 11. 10. 10:10

병원 원무과에서 사용하는 복합기에 여러대의 컴퓨터가 네트워크로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프린트가 안된다고 출장을 요청하셔서

방문했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출력을 시켜보았는데 바로 오류 메세지가 출력이 됩니다.

이 증상은 대부분 윈도우10 업데이트 과정에서 특정 업데이트로 인해서

발생한 증상으로 업데이트된 파일 "KB505565, KB5006670, KB5005539"

을 삭제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삭제 방법은 시작버튼 옆 검색 창 또는 돋보기를 클릭하고 "제어판"을 입력한 후

엔터를 칩니다.

제어판이 열리면 아래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다시 왼쪽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윈도우 업데이트되 항목이 나열되고 여기에 위에서 나열한

"KB505565, KB5006670, KB5005539" 3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있으면 하나 하나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우리 고객님은 2개의 업데이트 파일이 보이네요

삭제할 파일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우측 마우스 버튼이나 더블클릭을 하면

"이 업데이트를 제거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출력되고 "예(Y)"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삭제가 다 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라고 하는데 더 삭제할 것이 남아있으면

"다시시작"을 클릭하지 말고 "나중에 다시 시작"을 클릭하고

남아있는 업데이트 파일을 모두 같은 방법으로 삭제 한 후 다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다시 컴퓨터가 재 부팅되고 나서 프린트를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프린트가 될 것입니다.

 

아마도 조만간 MS에서 이 문제에 대한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평창동컴퓨터수리, 구기동컴퓨터수리]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중앙로 114 1층 컴페어(6013-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