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수리

[종로구 평창동,구기동,부암동 컴퓨터수리,노트북수리] 부팅 중 멈추는 증상(POST에서 넘어가지 않는 증상)

컴퓨터수리/컴페어 2014. 5. 9. 09:23

댁에서 주식을 하시는 분인데 지금 방문하면 자리에 있느냐며 전화를 저희 컴퓨터수리 컴페어 매장에

주시고 10분 정도 지나서 컴퓨터를 들고 방문하셨습니다.

컴퓨터 증상은 전원을 켜면 처음 화면이 나오다 멈추어서 더이상 진행이 안된다고 하십니다.

컴퓨터를 연결하고 전원을 넣고 기다리는데 POST(입출력 점검)화면이 나오면서 멈춰버립니다.

몇 번을 해도 동일한 증상입니다.

컴퓨터가 부팅되는 도중에 멈춘다면 이는 부품의 문제로 발생이 됩니다.

내부 부품을 육안검사하는데 그래픽카드 쿨링팬의 작동상태가 불안합니다.

그래픽카드를 분리하고 쿨러에 오일을 넣은 후 다시 동작시키니 정상적으로 쿨링팬이 돕니다.

하지만 컴퓨터 멈춤 증상은 그대로 입니다.

다시 파워와 램을 교체하고 테스트해도 증상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남은 것은 외장랜카드로 외장랜카드를 분리하고 다시 전원을 넣었더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윈도우로 부팅이 됩니다.

원인은 외장랜카드의 불량에서 발생된 것입니다.

요즘은 메인보드에 랜 포트가 있어서 굳이 외장랜카드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데 왜 설치했는지

여쭈어봤더니 인터넷이 안되어 인터넷 기사가 와서 랜카드를 설치해 주었다고 합니다.

보통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는 회선이나 모뎀 등의 문제가 아니면 윈도우의 문제로 이경우 윈도우를

재 설치하면 해결이 되는데 AS기사가 윈도우를 설치할 수 없으니까 랜카드를 설치해준것 같습니다.

고객님께 랜카드를 교체하실 것인지 여쭈어보았더니 윈도우도 느리고 하니까 다시 윈도우를

설치해달라고 하셔서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 드리고 인터넷이 잘 되는 것도 확인해드렸습니다.

 

보통 외장랜카드가 불량이면 인터넷이나 인식이 안되는데 이번처럼 멈추는 증상은 처음봅니다.

컴퓨터는 간단한듯 하면서 복잡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서대문구 홍은동,홍제동 컴퓨터수리,노트북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