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수리

[부암동컴퓨터수리, 신영동 컴퓨터수리] 컴퓨터를 켤때마다 나타나는 파란화면의 체크디스크 메세지(CHKDSK)

컴퓨터수리/컴페어 2015. 11. 30. 09:26

언제부터 인지 컴퓨터를 켤때마다 파란 화면이 나타나면서

조금 지나서 컴퓨터가 부팅이 된다면서 저희 컴퓨터수리 컴페어로

가져오신 컴퓨터입니다.

컴퓨터를 연결하고 부팅을 시켜보는데 고객님 말씀대로

파란 화면이 나타나면서 하드디스크를 점검합니다.


위 내용은 하드디스크의 파일시스템이나 하드디스크 자체의

문제로 인해서 윈도우에서 하드디스크의 오류를 점검하고

치료를 해주는 과정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위와 같은 화면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냥 그대로 두면 윈도우에서 알아서 점검하고 치료해 줍니다.

치료가 끝나면 다음부터는 정상적으로 윈도우로 부팅이 됩니다.

하지만 위와같은 화면이 자주 또는 컴퓨터를 킬때마다

발생한다면 하드디스크를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고객님 컴퓨터는 위 점검과정이 끝나고 다시 컴퓨터를 

재부팅했는데도 동일한 점검화면이 뜹니다.

조치방법은 해당 드라이브의 자료를 백업하고 포맷해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는 "D" 드라이브이기 때문에 D드라이브의 자료를

모두 백업받고 포맷을 실행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컴퓨터를 부팅시켰는데 이번에는 아무 이상없이

윈도우로 바로 부팅이 됩니다.

역시나 D 드라이브의 파일시스템이 손상되었던 것입니다.

만일 포맷을 했는데도 또다시 점검하는 파란화면이

나타난다면 하드디스크 자체의 불량입니다.

이 경우에는 하드디스크를 교체해야 합니다.

다시 백업받은 파일을 복원하고 몇 번 컴퓨터를 재부팅했지만

점검화면이 나타나지 않아 출고하였습니다.


[홍은동컴퓨터수리, 홍제동컴퓨터수리]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 9-52 1층(6013-2218)